[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정진태)은 3월 6일부터 8주 과정의 컬러테라피 교육을 진행한다. (사진. 오현주 교수)

한국 컬러인마인드교육협회 오현주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교육은 마음의 방을 12가지 색채로 정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줌과 동시에 12가지 성격을 빛깔로 이야기한다.

따라서 나 자신의 잠재력을 알고 싶고, 내가 누구인지 타고난 성격과 현재의 성격을 비교하고 인간관계와 사랑하는 방법, 그리고 부부, 연인. 자녀, 동료와의 관계를 개선함과 동시에 열등감에서 좌절하고 있는 사람, 또 행복한 노년을 준비함은 물론, 영유아. 중. 고등학생들, 시니어 교육으로 융합 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현주 교수는 생각의 각도를 변화시켜 보라고 하면서 “생각의 1도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라고 질문한다. “1도의 변화는 쉽게 시작할 수 있다. 1도의 변화를 멈추지만 않는다면 인생은 완전히 바뀔 수 있다”라고 한다.

이어 “컬러테라피가 당신의 생각을 1도 바꾸어 드리겠다”라고 하면서 “지금까지 아무 생각 없이 살아왔다면 23년도는 컬러테라피를 통해서 변화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예쁜 색채가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무엇이 내 마음을 이야기하고 있는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지? 등, 창조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아이템을 컬러는 가지고 있다고 한다.

천안 나사렛대학교 컬러테라피 교육은 3월 6일 (월) 개강으로 8주간 진행되며. 문의는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ce.korn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