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0명…내달 15일까지 접수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에코프로 그룹(대표이사 송호준)이 다음달 15일까지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3기생을 모집한다.

에코프로 그룹은 30일 이같이 밝히고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된 이후 재개된 이번 3기부터 활동 영역을 넓히고 모집 인원도 늘리는 등 확대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모집 인원은 서울, 청주지역 각 20명씩 총 40명이며 대상자는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다.

오는 3월부터 5개월간 활동하는 에코 브리지 봉사단은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하거나,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어린이 환경 골든벨 축제 등 에코프로가 주관, 진행하게 되는 사회공헌 행사에 대한 기획, 운영, 홍보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자신들의 봉사 소식 및 내용을 SNS를 활용해 알리는 활동도 병행한다. 회사 측은 이들에게 봉사자에게 수료증과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에코프로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에코 브리지 활동 중에는 활동비 및 단체복, 기념품이 지급되며,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 시스템(VMS)에 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에코 브리지 봉사단 희망 지원자는 에코프로 홈페이지(www.ecopro.co.kr)를 참고하면 된다.

‘에코 브리지(Eco Bridge)’는 에코프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으로, 에코프로(EcoPro)의 ‘에코(Eco)’와 다리를 뜻하는 ‘브리지(Bridge)’의 합성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