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충주 뿌리기업 ㈜한영특수강(대표 강근욱) 1일 ‘2022 ESG 경영우수 혁신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한영특수강은 에너지 사용집약도가 높아 ESG경영에 제약이 많은 철강 산업 분야 기업이면서도 기후변화협의체 기업체 자문,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 자발적 목표관리제 우수사업장 인증 등 다양한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시는 ㈜한영특수강의 수상이 충주뿌리산업특화단지 내 뿌리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탄소중립·ESG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로 분석하고 충주시 뿌리산업이 미래형 산업구조로 변화하는 데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G 경영우수 혁신사례 공모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중소기업 현장의 자발적인 ESG경영 실천사례를 발굴해 환경 위기 극복을 꾀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창출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이와 관련, 시는 충주뿌리산업 특화단지를 중심으로 탄소중립·ESG경영 등 금형산업 고도화 클러스터 구축으로 미래형 산업구조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강근욱 대표는 “ESG 경영은 자연과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실현해야 공동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환경보호를 함께 실천하는 자세를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