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취임 후 첫 회의 개최

[충청매일 박근주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북지역회의가 대북 정책 공감대 확산에 나섰다.

민주평통 충북회의는 22일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제20기 충북지역회의를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회의에는 이우종 행정부지사, 이재한 충북지역회의 부의장, 석동현 민주평통 사무처장을 비롯해 충북 자문위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통일·대북정책 설명, 제20기 지역회의 활동보고, 정책건의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는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주제로 윤 대통령의 통일·대북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각 지역별 평화통일활동을 공유하고 자문위원들의 활동의지를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윤 대통령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북한의 도발에 대한 단호한 대응 의지, 담대한 구상에 대한 북한의 호응 촉구, 자유·인권·법치 구현을 통한 한반도의 지속 가능한 평화번영 및 이를 위한 자문위원들의 역할 등을 강조했다.

이 부지사는 “우리는 평화통일을 이룩해 우리 미래의 후손들에게 아름답고 부강한 대한민국을 물려줘야 한다”며 “자문위원 각자가 통일 대통령·통일 도지사라고 생각하고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로 평화통일의 문을 힘차게 열어가는 일에 힘을 보태달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