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SK쉴더스와 MOU
‘취업연계 현장실습’ 산학협력 우수 모델 기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24일 SK쉴더스(주)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24일 SK쉴더스(주)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 MOU를 바탕으로 대학 추천 학생을 SK쉴더스가 별도 전형을 거쳐 선발한 후 현장실습을 거쳐 취업 대상자로 결정하는 ‘취업연계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SK쉴더스는 빅테크 기반의 사이버보안과 물리보안 사업역량을 보유한 기업으로 안전 및 케어 영역의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확장해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상황에서 SK쉴더스는 우수한 인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충북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우수인력 양성에 앞장서게 된 것이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SK쉴더스와의 취업연계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잘 운영, 관리되어 산학협력 우수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헌 SK쉴더스 인재지원 그룹장은 “이번 MOU와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시작점으로 실무 기술력을 보유한 인재를 양성할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학협력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