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3일 개최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보은군이 ‘2022보은대추 온라인축제’ 준비로 한창이다.

4일 보은군과 군 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4~23일 열흘간 2022보은대추 온라인축제를 연다.

축제기간 중 대추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보은대추온라인축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다음 달까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는 상품구매와 축제 프로그램, 연계행사, 보은관광 홍보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민다.

또한 보은대추축제 온라인장터를 10~11월 운영한다.

이 장터에서 보은대추뿐만 아니라 지역 농특산물 판매도 진행한다.

무엇보다 도시 소비자를 위한 보은대추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축제기간 중 하루 1회씩 네이버 라이브커버스 채널을 통해 판매와 홍보를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코로나19 기간 동안 전국민의 인기를 얻었던 랜선콘서트 ‘대추나무 랜선걸렸네’도 열린다.

보은군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이뤄지는 온라인 스타와 함께 보은대추 홍보와 이벤트를 펼친다.

구독자 900만명 이상 먹방 유튜브 섭외를 통해 ‘명품대추를 삼키다’도 대국민 참여 콘텐츠로 열릴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퍼즐 맞히기와 대추 맞히기, 축제응원릴레이 등 대추와 관련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2 전국민 보은대추송 챌린지’와 대추축제와 연계한 보은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하루 1회씩 버스킹 공연과 관광객 현장 노래자랑이 열리게 된다.

이 같은 비대면 축제뿐만 아니라 지역농특산물 판매를 위해 대면행사로 보은군청 인근 대형주차장에서 ‘결초보은 농·특산물 한마당 장터’도 운영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