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교탁 시스템·추적 카메라 등 구비…최적의 학습 환경 제공

청주대학교는 20일 보건의료과학대학에서 차천수 총장과 교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플렉스(Hyflex) 강의실 개소식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는 20일 보건의료과학대학에서 차천수 총장과 교무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플렉스(Hyflex) 강의실 개소식을 진행했다.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대면 강의와 비대면 강의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멀티시스템 형태의 Hyflex(hybrid+flexible) 강의실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건의료과학대학 2층에 구축된 하이플렉스(Hyflex) 강의실은 학생의 교육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과 솔루션을 구축,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1억5천여만원이 투입된 이 강의실은 전자교탁 시스템과 추적 카메라, 학생용 카메라, 카메라 프리뷰 모니터, 전자칠판, TV 모니터, 전자 교탁용 PC, 추적제어 컨트롤러 등을 구비됐다.

이번 Hyflex 강의실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외부의 환경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학습자의 여건과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비대면, 언택트 시대의 교육에서 학생들에게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구축됐다.

아울러 면대면 강의와 비대면 강의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멀티시스템으로 일반 강의뿐 아니라 스마트 강의를 진행함에 있어 다양한 장비를 통한 다양한 기능의 구현이 가능하다.

차천수 총장은 “팬데믹 이후 하이브리드 러닝의 형태에서 더 나아가, 유연하게 학습자가 수업 전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플렉스 학습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좋은 시스템의 갖춘 강의실에서 학생들이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