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국제교육원은 다음달 12일까지 도내 중등 영어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영어)’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원격과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3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중등 영어교사의 교사 리더십 등의 기본역량과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평가 전문성, 생활지도 등 전문역량을 함양하려고 마련했다.

교육과정은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각 분야 전문 강사들의 수준 높고 심도 있는 토의·토론 중심 강의와 경험 많은 현직 교사들이 진행하는 ‘이론과 현장 접목’ 강좌로 구성했다.

교육 내용은 △학습자 활동 중심 수업 디자인하기 △과정 중심 평가 실제와 운영 △감정 토닥여주기 상담 △꿈꾸는 교실을 위한 학급경영 멘토링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등으로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 미래교육과 교사역량, 스마트기기 활용 융합 수업 사례, 메타버스로 만나는 영어 블렌디드 수업 사례 등에 따른 강좌도 운영한다.

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이번 자격연수가 미래 교육을 이끌어 갈 교사로서 갖춰야 할 기본역량과 전문역량을 키워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교육 전문가로 제2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