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지사, 첫 확대간부회의서 환경 관리 수반한 규제 완화 강조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는 11일 충북 발전을 위해 대청호 등에 대한 규제 완화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도청 소회의실에서 취임 후 첫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며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하게 혁파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사진)

그는 “먼저 정부와 관련한 규제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명분과 논리를 개발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움직이는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가 갖고 있는 규제는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하지만 환경을 지키는 것을 소홀히 해서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환경을 지키는 문제는 절대 타협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철저히 관리하면서 무조건 막는 규제는 싸워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농번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과 기업을 위한 개선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그는 “인력 부족 문제는 농촌에 국한된 것만이 아니라 기업도 사람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이 크다”며 “외국인 근로자 공급 확대와 도시의 중장년 등 유휴인력을 활용해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말했다.

특히 “갑작스런 폭우 등으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된다”며 “여름 휴가철 도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