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추진
충북중기청,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추진
  • 이우찬 기자
  • 승인 2022.06.2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8일까지 하반기 참여 기업 모집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청장 윤영섭)이 다음달 28일까지 올 하반기 ‘스마트공장 보급ㆍ확산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와 K-스마트등대공장 육성사업 등 2개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청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에 전국 850개사를 선정해 총 702억원을 지원한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스마트화 목표 수준에 따라 기초단계는 5천만원, 고도화1은 2억원으로 지원금액을 차등화해 지원한다. 또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이 적용된 최고 수준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지원하는 ‘케이(K)-스마트등대공장’도 4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4억원씩 총 16억원을 지원한다.

미래형 스마트공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연도 지원을 넘어 업체당 향후 3년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케이(K)-스마트등대공장’은 다양한 업종별로 고도화에 대한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자동차ㆍ전자제품 등 주력업종에서 2개사, 식료품ㆍ의약품 등 기타업종 중 2개사로 나눠 선정된다.

지원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 기업마당(www.bizinfo.go.kr) 또는 사업 전담기관인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www.smart-factory.kr)에서 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www.smart-factory.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문의는 충북 스마트제조혁신센터(☏043-270-281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