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 성공 개최 기원
당진시,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 성공 개최 기원
  • 이봉호 기자
  • 승인 2022.06.1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100 기념행사 성료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가 지난 14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장애인선수단과 시민, 자원봉사자 및 김홍장 당진시장과 백종석 당진시 체육회장, 김용재 당진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유호 당진시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충남도장애인체육대회 D-100일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는 체전 성공을 기원하는 ‘세한대학교 사물놀이단’과 ‘류경희 드림댄스’를 식전 공연으로, ‘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공식적인 시작을 알렸다. 특히 공식행사 중 D-100일 선포 세레모니는 당진시 전통 기지시 줄다리기에서 착안한 줄 모양에 다짐판을 붙이는 퍼포먼스로,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에 멈췄던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를 당진에서 힘차게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각 다짐판에는 △도민과 시민의 화합체전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하나되는 체전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체전 △친절 서비스, 선수단 편의 제공 등 협력을 약속하는 문구를 붙이며 성공개최에 한 걸음 다가서자고 약속했다.

축하공연으로는 충청권 대표소주 ‘이젠우린’ 제조사인 맥키스컴퍼니에서 클래식과 뮤지컬, 개그를 융합한 ‘뻔뻔한 클래식’ 공연으로 장식했다.

김홍장 시장은 “성공적 대회를 위해 당진시에서는 행사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멋진 기량을 펼칠 선수단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제28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9월 22~24일까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