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보건대 일원 원룸촌 주말 쓰레기 넘쳐·둔산남로 불법주차 만연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행정 당국이 손을 놓고 있는 사이 대전지역 곳곳에 불법 행위가 일상화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두차례의 선거를 치르면서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위해 불법행위에 대해 일정부분 행정 당국이 외면하면서 이를 틈탄 불법 행위 얌체족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실제로 동구 보건대 일원 원룸촌 대로변을 비롯해 곳곳에는 주말이면 분리하지 않은 온갖 쓰레기들이 아무렇게나 팽개쳐진 채 나뒹굴고 있다.(사진)

산더미처럼 쌓인 음식물 포장 용기 등 잡쓰레기로 인해 도시미관 저해는 물론 코를 찌르는 냄새로 행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각종 벌레들도 들끓어 전염병 유발도 우려된다.

공사장에서 배출한 폐기물 더미도 장기간 방치돼 보행자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서구 둔산남로 삼천교4거리에서 충남고4거리 구간 인도에도 상습 불법행위 구간으로 전락한지 오래다.

이 구간 일부 상가 운영자들은 보도에 차량 주차를 당연시 하고 상습적으로 물건을 적치하면서도 불법 행위라는 의식조차 없는 듯하다.

관할 행정 당국도 단속의 손을 놓고 사실상 방치하고 있는 실정이다.

행정당국의 일관성 없는 행정 행위도 불법행위를 촉발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코로나 등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인들을 돕는다는 명분으로 불법행위에 대한 선의적 해석이 오히려 불법의 상습화를 초래 했다는 지적이다.

둔산동에 거주하는 A씨는 “어려움 극복을 돕기 위해 일정부분 행정 편의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다”면서도 “불법행위를 당연시 하려는 행태를 방치 할 경우 다수의 시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만큼 행정 당국의 일관된 기준을 적용하는 행정 행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