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GTEP사업단, 태국 식품박람회 참가
청주대 GTEP사업단, 태국 식품박람회 참가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2.06.0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기 해외시장 개척 지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GTEP사업단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 식품박람회(THAIFEX)에 참가해 지역 중소기업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시장 개척 지원업무를 수행했다고 1일 밝혔다.(사진)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태국 식품박람회(THAIFEX)는 아세안 시장을 공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로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글로벌 전시회다.

이번 태국 식품박람회에 맹여사푸드, 지디앤와이㈜, ㈜메이준생활건강, 씨엔에이바이오텍㈜, ㈜엔푸드, ㈜바이오폴리텍 등이 참가했으며, 청주대 GTEP사업단은 김진원(중어중문학과 4년), 최세환(중어중문학과 3년), 김수연(무역학과 3년), 이아연(무역학과 4년)씨 등 13명이 참가했다.

최세환씨는 “생애 첫 해외 경험을 GTEP사업을 통해 해외거래처 발굴 실습 등을 통해 할 수 있어 행복하고 즐겁다”며 “박람회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다양한 업무를 실습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청주대 GTEP사업단은 해외 박람회 활동을 통해 총 7개국 300여건의 수출 상담 및 협상을 진행했으며, 200만 달러 이상의 수출계약 체결을 위한 상담을 펼쳤다.

이재영(무역학전공 교수) 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업무를 통해서 GTEP 참여학생들의 무역 실무역량 강화와 더불어서 대학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며 “오는 8월에 개최되는 베트남 호치민 뷰티박람회(Cosmobeaute Vietnam)와 미국 라스베가스 소비재 전시회(ASD Market Week 2022)에도 참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