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충북 만들겠다”
수출전략기업 5000개 육성도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국민의힘 김영환 충북지사 후보가 충북창업펀드 조성과 수출전략기업 육성 등의 정책을 추진하면서 ‘기업하기 좋은 충북’을 만들겠다고 25일 밝혔다.

김 후보는 기업하기 좋은 충북 만들기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로 ‘충북창업펀드 1천억원 조성’을 약속했다.

벤처기업 창업이나 청년창업을 위한 종자돈을 충북도와 시·군에 배정하고, 기업의 참여를 유도해 매년 250억원씩 임기 동안 1천억원의 창업펀드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 후보는 도와 기업이 80억원을, 청주시 50억원, 충주시 30억원, 제천시 20억원, 8개 군에서 70억원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김 후보는 “창업펀드 조성을 통해 벤처기업이나 청년들의 창업에 붐을 일으킬 것”이라며 “창업펀드 조성과 격변하는 수출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강한 기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새로운 수출마케팅 전략과 정책을 기반으로 새로운 수출분야·수출상품을 선정하고 비즈니스 모델 발굴, 전문컨설턴트 양성,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중소중견기업 5천개를 수출전략화기업으로 선정해 집중 육성하고 750만명의 한상, KOTRA, OKTA(한인무역협회) 등과의 네트워크 구축, 외국기업과 제휴 등 수출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의 체계적 추진과 일자리 컨트롤 타워 구축 등으로 4년간 10만개의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청년 일자리 창출 메카로 만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