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사전투표 유의사항

 

▣ 사전투표는 언제 실시되는지와 유의해야 할 점은?

▷ 사전투표는 5월 27일(금)부터 28일(또)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투표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의 사전투표는 사전투표 2일차인 28일(토) 오후 6시30분부터 8시까지예요.
▷ 사전투표는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별도 신고없이 전국어디서나 사전투표를 하실 수 있어요.
▷ 사전투표소에서는 7장(일부 무투표선거구는 6장)의 투표용지를 한번에 받아 투표하시게 돼요. 관내선거인은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 후 투표함에 투표지를 투입하시고, 관외선거인은 투표용지와 회송용봉투를 받아 기표 후 투표지를 회송용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봉투째 투입하시면 돼요.

▣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은 어떻게 구분하나요?

▷ 지방선거에서 관내·관외선거인은 지역구기초의원선거구 단위로 구분이 되는데요. 자신의 지역구시·군의원선거구 안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 관내선거인이 되고요. 그 외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 관외선거인이 됩니다.
  [예시 : 청주시의회의원선거 청주시아선거구(강내면, 가경동, 강서제1동)의 주민이 강내면사전투표소, 가경동사전투표소, 강서제1동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경우 관내선거인에 해당됨]
▷ 선거인 자신이 관내선거인인지 관외선거인인지는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