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소방서(서장 유현근)는 내달 30일까지 당진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제22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학급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방청과 화재보험협회가 주최하는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학습과 평가를 통해 익히게 해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키 위해 추진됐다.

참가자격은 재적인원 18명 이상의 4,5학년 학급 전원(단, 학급인원이 적은 경우 2개 이상의 학급을 합쳐 참가할 수도 있음)이고 동일 학교 내 복수학급은 참가 가능하며, 신청 시 18명 이상였으나 전학 등 학급 인원 변동으로 시험 응시인원이 18명 미만이 된 경우에는 1단계 낮춰서 시상된다.

평가교재는 7월 중 신청 학급으로 택배발송되며, 평가는 참가학급 해당 교실에서 진행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등 모두 7학급에게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이 중 최우수상을 받은 학급은 오는 9월 말에 예정돼있는 전국대회에 출전케 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급은 한국화재보험협회(https://www.kfpa.or.kr)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당진소방서 예방안전과(☏041-350-5262)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