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어린이과학관 과학문화광장일원서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5월 가족 과학 체험 행사 ‘사이언스 그라운드’를 오는 21~22일 양일간 충주시어린이과학관 과학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이언스 패밀리데이’를 주제로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수안보곤충박물관, 충주어린이과학관 등 지역의 과학문화기관, 단체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는 △가족 창의력 자동차 만들기 △지구 모양의 쿠키를 만드는 사이언스 쿠킹 △가족 과학 3종 경기 △폐품을 이용한 곤충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과 전시 등으로 구성됐다.

‘사이언스 그라운드’는 충주시 성내동 과학문화특화거리에서 운영되는 연중 과학문화행사로 매월 셋째주 주말에 운영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달 ‘자연과 공생하는 과학하는 인간, 호모심비우스’를 주제로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https://csi.chung buk.kr/)를 통해 사전 접수하거나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다만, 가족 창의력 자동차 만들기는 사전 접수자만 참여할 수 있다.

올해의 과학문화도시 사업은 매년 1개의 기초지자체를 선정, 과학단체들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과 과학축제를 연중 개최함으로써 주민의 과학문화 체감도를 향상하고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강원도 강릉시에 이어 올해에는 충주시가 선정돼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와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5월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