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사 예비후보들 효도 공약으로 표심 공략
충북지사 예비후보들 효도 공약으로 표심 공략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2.05.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영민 “65세 이상 생신축하금 20만원 지원”

김영환 “어버이날 30만원 감사 효도비 지급”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지사 여야 후보가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지난 7일 맞춤형 효도 공약을 발표하며 표심잡기에 공을 들였다.

더불어민주당 노영민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도내 65세 이상 모든 도민에게 생신 축하금 20만원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기까지는 한국전쟁과 산업화, 민주화 과정을 온몸으로 견뎌온 세대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다”며 “생신 축하금 20만원은 그들을 위한 최소한의 예우이며 내년부터 지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노인들의 건강과 여가 증진을 위해 파크 골프장 확대 조성도 공약했다.

노 예비후보는 “파크 골프는 최근 노인건강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으나 수요에 비해 골프장 수가 적어 이용자들의 불만이 많았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내에 파크 골프장 11곳을 추가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급속한 고령화와 함께 노인빈곤, 부양, 학대 등 다양한 노인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노인세대를 위한 세심한 보살핌과 관심을 놓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김영환 예비후보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도내 어르신들을 위한 ‘감사 효도비’ 지원 등 공약을 공개했다.

김 예비후보는 “도지사가 되면 매년 어버이날 30만원의 감사 효도비를 도내 어르신들에게 지급하겠다”며 “지급 대상, 방법 등은 재원마련 방안과 연계해 구체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기존 충북도 예산에 편성돼 있는 경로당 시설지원 예산을 증액해 경로당 에어컨과 화장실 등 시설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도 대상자를 늘려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초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의 건강 관리를 위해 모든 시군에 파크 골프장을 조성하는 등 생활체육 시설을 대폭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노인 문제가 심각하지만 충북은 이 문제가 더 이상 심화하지 않도록 세심히 살피겠다”며 “감사 효도비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원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