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 40개팀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문화로 잇는 시민예술놀이터 동부창고를 운영 중인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30일까지 ‘2022 동·창·생 모여라!’와 함께할 생활문화동호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부창고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생활문화동호회 지원프로그램인 ‘동·창·생 모여라!’는 건강한 지역문화공동체 형성을 목표로 기획한 동부창고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2018년 시작해 올해로 5년째를 맞았다.

시각분야(공예, 사진, 드로잉, 문학 등), 공연분야(음악, 연극, 댄스 등) 등 청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생활문화동호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40개 팀을 모집한다. 단 40개 팀 초과 지원 시 서면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 동호회를 선발한다.

동·창·생에게는 동부창고 내 연습 공간지원을 비롯해 각 동호회 간 네트워크 모임은 물론 동부창고가 주관하는 공연·체험·전시 교류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혜택에 주어지며, 올해는 특히 ‘동창생 스스로 프로그램’이 신규 추가돼 생활문화동호회들이 주도적으로 자체 정기 연주회와 전시회 등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환경이 강화된다.

‘2022 동·창·생 모여라!’에 합류하고 싶은 생활문화동호회는 오는 30일까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와 동부창고 홈페이지 (www.dbchangko.org)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청원구 덕벌로 30 동부창고 34동 사무실) 또는 이메일 (dbsm36@naver.com) 접수하면 된다.(☏043-715-6958)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