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문화플랫폼 사업 일환…참여작가 4명 31일까지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오창호수도서관(관장 이미영)은 2022 독서문화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충북 지역 작가의 창작의욕 고취 및 지역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이웃집 작가와의 데이트’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작가를 모집한다.

‘독서문화플랫폼’은 지역작가·출판·서점 등과 연계한 독서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사업으로 우리동네 심야책방, 상생충BOOK 이달의 도서 작가 초정 강연, 책문화살롱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이웃집 작가와의 데이트’는 충북 지역작가들이 시민들에게 작품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총 4명을 선정해 5∼12월 중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태생·거주·작품의 배경 등이 충북인 작가로 3년 이내 출판작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가 4명 이상인 경우 선정위원회를 통해 작품성 및 사업성을 검토하여 최종 참여 작가 및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작가별 1회씩 총 4회 운영하며 참여시민에게 선정도서를 우선 대여해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작품에 맞는 다양한 형식의 도서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는 오는 31일까지 이메일(pysun@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신청서 및 홍보물을 참고하면 된다. ☏043-201-409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