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개 품목 최대 27% 할인 판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민속 명절 설을 앞두고 오는 28일까지 음성군 명품작물(명작) 온라인 쇼핑몰 ‘음성장터’(www.esjang.go.kr)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맞이 기획전에는 쌀, 인삼, 과일, 축산물, 가공식품 등 음성군에서 생산되는 47개 품목을 최대 2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농산물 판로확보에 따른 농가소득 향상 등 소비자에게 질 좋은 상품의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행사로 운영된다.

2012년부터 개설된 음성장터는 지난해 12월 최신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편의성을 갖춰 소비자의 접근성 높은 쇼핑몰로 새 단장해 코로나19로 인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의 수요 증가를 대비해 새로운 시장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운영의 효과를 높였다.

이어 군은 지난해 음성장터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전문 위탁 운영업체를 선정해 방송·광고·SNS 등 여러 매체를 통한 대대적 홍보 일환으로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 판매품목 확대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1년 만에 신규 회원이 2천116명 증가했다. 이런 결과에 힘입어 매출액은 전년 대비 4억3천만원 증가해 음성장터 개장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인 7억8천만원을 기록하는 효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군은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설맞이 비대면 직거래 장터를 오는 27일 추진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