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안전 높여…보강천 주변 5㎞순환형 산책로 완성

 

[충청매일 추두호 기자] 증평군은 29일 형석중·고등학교와 대성베르힐 아파트를 연결하는 보강천 인도교(사진) 개통식을 가졌다.

이날 길이 174.6m, 폭 3.5m규모의 인도교가 개통됨에 따라 그동안 돌다리를 이용했던 형석중·고등학교 학생들과 보강천변을 산책하는 지역 주민들은 인도교를 통해 편리하게 보강천을 건널 수 있게 됐다.

돌다리는 장마철에는 잦은 침수로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교통약자인 어린이와 노인들은 이용이 불편했으며, 호우예보로 돌다리가 통제되는 상황에도 무단으로 건너는 학생들도 있어 안전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다.

군은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교육이음길 조성사업으로 사업비 28억원을 들여 인도교 설치 공사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95%의 공정률을 보임에 따라 인도교를 우선 개통하고 토목공사를 마무리한 후 다음달중에 전체 공사를 준공할 계획이다.

군은 이와 함께 문화이음길과 자작나무숲, 미루나무 숲 등으로 이어지는 보강천 주변 5km 구간의 순환형 산책로를 완성했다.

교육이음 길은 군이 지난해 충북 균형발전 기반조성 사업평가에서 확보한 사업비 34억원을 들여 추진한 ACE(에이스)로 가는 길 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편, ACE로 가는 길 구간인 문화이음길과 병영이음길 사업은 지난해 11월과 올해 6월에 사업을 각각 완료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