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희)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옥천교육 비전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학생 및 교원, 옥천군민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옥천교육 비전’이라는 제목아래 옥천관내 학생(초 5~고 3),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홍보 포스터 QR코드 참여 및 설문지 URL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설문 내용은 여러 차례 실시한 비전수립 추진위원단(비전팀, 정책팀, 공유팀 구성) 회의를 통해 작성된 것으로 삶을 살아가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 교육공동체가 갖추어야 할 능력 또는 태도, 앞으로의 옥천교육 방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옥천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옥천교육의 방향을 정할 수 있는 비전을 수립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하게된다.

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청은 향후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2차 설문조사 등을 거쳐 옥천교육의 새로운 비전 및 2022년 주요 업무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최경희 옥천교육장은 “교육공동체들의 의견을 충실히 모아 옥천교육 주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이뤄 나갈 수 있는 비전을 수립하겠다”며 “옥천교육비전이 옥천 교육공동체가 한 방향을 바라볼 수 있는 ‘교육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옥천교육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