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19일 오전 10:00, 오후 14:00, 두 번으로 나누어 천안 관내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운영위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2021 하반기 학교(유치원) 운영위원(장) 전문성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고려하여 오전, 오후 참석자 각 49명 이내로 운영하였으며, 학교운영위원들의 학교 참여에 대한 전문성 함양 및 교육공동체의 역할 증대를 위해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양성평등교육전문강사로 위촉된 백향숙 강사를 초빙하여 「성 평등한 사회를 위한 젠더감수성」을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한 후, 천안교육지원청 강영자 장학사가 「2021 천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현황을 안내하고 소개함으로 학교운영위원들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해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송토영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학교(유치원)운영위원님들이 먼저 서로에 대한 다양성을 이해하고 배려하여 서로의 인권을 존중해 줄 것과, 천안 마을교육공동체에 더욱 관심을 갖고 함께 소통하면서 학교 교육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