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건 중 완료 및 이행 후 계속 추진 40건·정상 추진 34건

충주시는 19일 공약평가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민선 7기 충주시장의 공약사업을 평가하고 있다.
충주시는 19일 공약평가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민선 7기 충주시장의 공약사업을 평가하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안형기)에 따르면 지난 7일 공약평가위원회 분과회의와 16일 전체회의를 열어 2021년 상반기 민선 7기 충주시장의 공약사업 이행실적을 평가·확정했다.

위원회는 평가 결과, 총 74개 공약사업 중 완료 27건, 이행 후 계속 추진 13건, 우수 추진 8건, 정상 추진 26건으로 미흡한 사업 없이 순조롭게 추진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평가위원들은 경관이 아름다운 충주 만들기, 북부 생활 체육공원 조성, 수안보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등에 대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품격있는 도시 조성 등의 사업들이 착실하게 진행, 우수추진으로 평가했다.

조 시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와 수해 피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정에 힘을 모아주시는 시민 여러분 덕분에 민선 7기 3년 동안 공약사업들을 순조롭게 추진하며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남은 임기 동안에도 ‘더 가까이 충주’의 미래비전 초석을 다진다는 마음으로 모든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