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학생 프로젝트 업무협약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홍성군은 23일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과 온정으로 지역과 대학이 하나 되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역 3개 대학, 봉사단체와 손을 맞잡았다.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하여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 혜전대학교 이세진 총장, 한국폴리텍대학홍성캠퍼스 장우영학장,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이동춘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지역과 대학의 공생 프로젝트‘요즘 대학생’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군은 자원봉사 추진협의체 구성 및 행정지원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3개 대학은 학과별 특성에 맞는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하여 이들의 특기 재능을 활용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대학생 자원봉사자 실적관리 및 교육지원, 안전한 봉사활동을 위한 보험 가입 등의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요즘 대학생’ 프로젝트 추진내용에 따라 군과 각 대학교, 자원봉사센터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학습지원 및 정서 지원 멘토링, 중장년 남성1인 가구에 요리교실 운영 등 지역복지문제 해결 및 공동체 형성을 위해 대학과 행정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