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 체험프로그램 운영

[충청매일 이성주 기자] 서천군이 ‘갯벌, 바다덕분에’라는 제목의 해양환경 체험프로그램을 25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정식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천갯벌과 해양생태계 체험여행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에서 프로그램 설명과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갯벌체험장으로 이동해 갯벌에 사는 생물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진행, 다음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으로 이동해 바다와 관련한 교육 및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소규모 인원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서천갯벌과 해양생태계의 인과관계를 통합과학과 접목해 쉽게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체험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해양환경의 보존 필요성과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회당 4가족(최소 2팀 이상 모집 시)으로 진행하며, 운영기간 중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참가비는 1인당 6천원(초등학생이하 5천원)이며,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조류생태전시관(☏041-956-4002)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승완 관광축제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