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편성과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 전문가 구성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회계 운영의 투명성과 재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 2020 회계 세입·세출예산 운영 전반에 대한 결산 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결산검사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19일간 진행을 위해 조천희 군의원을 대표위원으로 전직 공무원, 회계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재무와 회계에 대한 전문성을 발휘해 음성군 재정의 건전성 분석과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결산 검사위원은 검사기간 동안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 결산 등의 검사를 비롯해 당초에 승인된 예산을 목적대로 집행했는지 여부 등 사업의 적법성, 효과성, 예산집행의 적정성에 대한 분석·점검 수행을 철저히 살피게 된다.

정선구 군 회계과장은 “이번 결산 검사를 통해 제시된 문제점은 개선·보완해 나가겠다”며 “운영 실태와 성과는 다음연도 예산편성과 집행에 적극 반영해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도모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성실한 수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검사 위원들의 의견서를 첨부해 음성군의회에 결산 승인을 요청하고, 오는 6월 의회 승인을 거쳐 홈페이지를 등을 통해 군민에 최종 공개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