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군민 참여 원탁토론회 개최…참가자 모집

[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충북 진천군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을 위해 오는 27일 개최하는 군민참여 원탁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아동, 학부모, 아동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아동친화도시조성의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4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등 아동친화도 6개 영역을 모둠별로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화상회의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아동 70명과 학부모, 아동관계자 30명 등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e-메일·팩스·방문 등으로 접수하면 되고 선정된 군민에게는 오는 19일 개별 연락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오는 31일까지 아동의 권리 증진과 참여권 실현을 위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도 함께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정되면 자신들과 관련된 군의 정책과 사업의 추진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지원은 진천군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0~17세 아동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군 여성가족과 아동친화드림팀(☏043-539-3414)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