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근거 없는데도 7억4100만원 집행…유치원 등 반발
일각선 오세현 시장 민주당 입당원서 거래 의혹도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시가 코로나19 여파 관련 어린이집만 유독 세금으로 보편적 운영비 지원(교직원 인건비 대체)에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국민의힘 윤원준 시의원(온양 4·5동, 신창·선장·도고면)은 유치원 및 학원가 등 상대성 논란에 반기를 들어 주목된다.

상황인 즉, 시는 출산율 저조로 인한 원아 감소 및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으로 인한 운영비 지원에 따라 관내 전체 380곳에 해당되는 어린이집에 7억4천100만원의 혈세를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50인이하 301개소에 대해 월 15만원씩 5억4천180만원, 200인 미만의 63개소에 월 20만원씩 1억5천120만원, 200인 이상 16개소에 월 25만원씩 4천800만원의 보편적 차등지원이다.

이로써 지난 2월 상반기 정원기준 3억7천50만원이 100% 시비로 지급한 바, 지난 여성청소년 월경용품의 경우 조례가 필요 없었지만 연 18억원이상의 보편적 지원 근거 마련의 토대와 상통된다.

그런데 보육료를 지원받는 어린이집만 유독 보편적 지원이 이뤄지자, 관내 유치원 및 학원가들의 아우성이 대단하다.

그도 그럴 것이 영유아법 외 특별한 지원 근거가 없는데도 100% 시비의 현금 살포가 이뤄진 가운데 유치원 등도 교직원이란 명칭만 부추겨 드높일 뿐, 정작 어린이집 교직원만 혜택을 제공했단 것이다.

이러다보니 유치원 및 학원가 입장의 반발 민원은 말도 못할 지경에 놓였고, 시의원들의 세금에 대한 검증 없는 ‘내로남불' 식 논란까지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교육부 소관 유치원측은 “보육료 지원을 받고 있는 입장에서, 무리수 예산 같다"며 “크게 도움 되는 줄 모르겠는데, 뭔가 내막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인 것 같다"고 의아해했다.

또 윤원준 시의원은 “유치원 뿐 아니라 운동하는 아이들, 보충 수업으로 강의 받는 학원들의 민원이 잦다"면서도, “동료 의원들이 ‘막무가내'인줄 몰랐다. 언론 등 효율적 혈세 집행에 쓴소리를 해달라"고 한탄했다.

한편 항간에 떠도는 소문은 민주당 오세현 시장이 당원 배가운동에 참여해 준 어린이집 종사자 관련 수백장의 입당원서에 대한 보답 차원이란 설로 이어져 의혹이 일고 있다.

특히 오세현 시장은 지난달 24일 오후 4시께 ‘입당원서 중 1차로 정리해 3천227장을 충남도당에 제출했다’고 불특정 다수에 본인의 문자발신전용메시지로 보낸 것 관련 공직선거법 제254조 관련 위반 소지가 다분하기 때문이다.(사진)

한마디로 관내 어린이집 관련 특정 정치인이 수백장의 입당원서를 받는 거래 조건으로 보편적 세금 지원 행태를 보였다면 시민들한테 비판받아 마땅하단 얘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