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제휴/뉴시스] 영화 ‘미나리’가 제78회 골든글로브 온라인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1일 오전 10시(한국시간 기준) 뉴욕 레인보우 룸과 미국 LA 비버리힐스 힐튼호텔에서 동시 개최됐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아래 시상자는 실제 참석하고 후보자와 수상자는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미나리는 △어나더 라운드(Another Round) △라 로로나(La Llorona) △더 라이프 어헤드(The Life Ahead) △투 오브 어스(Two of Us) 등의 작품과의 경쟁을 뚫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이삭 감독은 감사인사로 운을 뗀 뒤 “‘미나리’는 가족에 관한 이야기이고 그들만의 언어로 이야기하려고 노력하는 가족의 이야기다. 그리고 그 언어는 단지 미국의 언어나 그 어떠한 외국어보다 깊은 진심의 언어(Language of Heart)”라고 했다.

이어 “저 스스로도 그 언어를 배우려고 노력하고 물려주려고 한다. 서로가 이 사랑의 언어를 통해 말하는 법을 배우길 바란다. 특히 올해는”이라며 “여기 함께 한 저의 딸이 제가 이 영화를 만든 큰 이유”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이야기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