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도서관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도교육도서관이 올해 학생, 교사 책 출판 지원 사업으로 총 25권의 책(학생 15권, 교사 10권)을 출판했다.

교육도서관은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과 교원의 자긍심 향상, 우수 교육콘텐츠 확산을 위해 올해 ‘학생·교사 책 출판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에는 학생 15팀, 교사 10팀이 선정됐으며 교육도서관은 학생 팀당 300만원, 교사 팀당 500만원 등 총 9천500만원의 책 출판비를 지원했다.

학생 출판 책 대부분은 학생들이 스스로 창작한 동시, 수필, 소설까지 다양한 종류의 글을 문집으로 엮었다. 특히 내북초 전교생 22명이 손글씨로 쓴 시집 △ 뽀리 뽀리 뽀리똥’, 학교 주변 인문 자연 탐사 프로젝트를 책으로 엮은 청천중학교의 △‘청사진’(청천을 사랑할 진실) 등이 눈길을 끌었다.

일신여고 학생들은 공포소설 ‘괴물의 성’에서 시와 에세이 모음집 ‘빛나는 열아홉’까지 개인별 동아리별 묶음 문집을 출판했다.

교사 출판 책으로는 미국 초등교육 현장 체험기를 우리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쓴 김초윤 교사의 △‘놀며 탐구하며 스스로 배우는 아이들’이 있으며,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연구회에서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동시 지도 방법에 대해 쓴 △‘마실, 시와 함께 시~작’이 있으며, 팝송을 활용한 영어교육 교수법에 대해 쓴 △‘기적의 팝송 훈밍글리쉬’ 등 교단 일기와 에세이까지 다양한 책을 출판했다.

학생·교사 출판한 책은 교육도서관에 코너를 만들어 열람 가능하도록 전시할 예정이며, 충북도교육청 산하 직속 기관에 전시 및 연구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도교육도서관은 학생·교사 책 출판 기념식을 지난 11일 4층 강당에서 온라인으로 가졌으며(사진), 유튜브 ‘충북도교육도서관’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