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최초 기관 표창…특별교부세 1억5000만원 확보

충북 음성소방서가 서울 SETXC 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0년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충북 음성소방서(서장 강택호)가 서울 SETXC 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0년 국민정책디자인 성과공유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일반 국민, 전문가, 공무원이 함께 참여해 정책을 만드는 국민디자인단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업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가 운영한 ‘국민디자인단’ 80개 과제를 1차 전문가 서류심사와 2차 국민 온라인투표 및 전문가 온라인 발표심사를 통과한 상위 10개 과제가 참가했다.

김형선 소방사와 오동계 소방장이 프레젠테이션 과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한 후 2차 온라인 심사와 3차 현장 투표를 최종 합산한 결과, 음성소방서 국민디자인단의 ‘내일을 위해 기억해야 할 오늘 하루’가 충북 도내 최초로 대상(대통령상)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5천만원을 확보했다.

강택호 서장은 “국민과 함께 안전을 만들고 지켜나갈 수 있도록 국민 참여를 확대해 눈높이에 맞는 소방 행정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