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도서관, 온라인 공연 개최
오송도서관, 온라인 공연 개최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0.11.1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오송도서관이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일환으로 2차 온라인 공연 장구와 노는 마임 ‘발림’을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공모사업에 선정돼, 시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연팀은 ‘조성진(마임), 신지현(장구)’로 간단한 마임 동작을 배우고 민화 세 개를 마임으로 풀어 보여줄 예정이다. 자주 보지 못했던 우리의 몸짓 ‘발림’에 대해 알아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차 공연 ‘해설이 있는 재즈’에 이어 2차 공연으로 운영된다.

별도 모집 없이 2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메인 팝업창 및 공지사항에 유튜브 링크를 게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주오송도서관은 ‘도서관과 눈맞춤, 인문학과 서(書)로 맞춤’이라는 주제로 2020년 청주오송도서관 인문학 강연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2020년 청주오송도서관 인문학 강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축제 프로그램을 심층 강연으로 변경해 운영하는 것으로, ‘생명’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6개관에서 저자초청 인문 강연회, 영화로 보는 인문학, 심층 인문학 특강, 각종 체험으로 만나는 어린이 인문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043-201-41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