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LS ELECTRIC(일렉트릭)이 협력회사를 중심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접 지원에 나섰다.

LS ELECTRIC은 5일 청주사업장에서 에스지이엠디, 혜인전기 등 2020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대상 14개 협력회사 대표를 초청해 ‘2020년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협약을 했다.

LS일렉트릭은 협력회사 14개사(社), 국내 일반 중소기업 60여개사 등 8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밀착 멘토링 통해 각 기업의 현재 상태와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로드맵 수립, 최적 공급기업 매칭, 수시 컨설팅 등을 통해 개별 기업 맞춤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다.

또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 한국표준협회(이하 KSA)와 함께 자사 협력회사를 비롯해 국내 중소기업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을 점차 확대 운영해 간다는 계획이다.

LS일렉트릭 생기소재연구센터장인 조욱동 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이 협력회사는 물론이고 국내 중소기업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대·중·소 기업이 함께 발전해 갈 수 있는 상생 협력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