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음성지역 주민들이 세무, 지적, 건축 등 생활민원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게 됐다. 군관계자에 따르면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운영해 오던 세무민원 현장처리제와 지적민원 현장처리제를 통합하고 건축민원처리를 추가하는 종합민원처리제를 운영,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지방세 국세등의 세무민원을 비롯해 지적민원, 건축물대장업무, 개별공시지가 등 토지관련민원, 지적측량민원, 도시계획 및 건축민원을 한자리에서 처리해 주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편의를 도모하며 주민 건의 및 고정민원 사항을 청취하기로 했다. 특히 종합민원처리제는 건축공무원을 비롯해 충주세무서, 지적공사 직원 등 관련 업무 전문가가 모두 참여해 해당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어 주민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됐다.

군관계자는 “지적 민원처리제 운영 시 각종세금이나 건축에 관해 문의하는 주민이 많아 이를 통합해 종합민원처리제를 운영하게 됐다” 며 “주민들이 한자리에서 모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과 경제적인 면에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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