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얼水 좋다’ 성료

[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보령시는 지난 24일과 25일 대천해수욕장 제2공영주차장 일원에서 ‘보령, 얼水 좋다’ 행사를 성료했다.

K-water 보령권지사(지사장 소진홍)와 비엠텍시스템주식회사(대표 김봉구)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특산품 업체의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대천해수욕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토요일과 일요일 2회에 걸쳐 사전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받은 490대의 차량,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동차 극장이 운영됐으며, (사)만세보령공동체네트워크와의 협업을 통해 분식과 식사, 디저트 등 지역 특산품 업체가 참여한 드라이브 쓰루 마켓 등이 운영됐다. 아울러 보령시 모바일 플랫폼인 ‘놀아보령’을 통해 발효토마토 고추장, 보령 누룽지과자, 햅쌀, 찹쌀 인절미 등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소진홍 지사장은 “이번 행사로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보령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구 대표는 “드론방어시스템 구축과 IT 인프라사업을 위해 보령시에 제1캠퍼스를 두고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그 마음을 시민들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령시의 IT분야 일자리 제공과 함께 보령의 스마트 디지털시티 조성을 위한 지원과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