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교육과정마당 진행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학교로 찾아가는 ‘제1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직업계학과)의 주관으로 실시됐다.

제1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는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13개 중학교에 약 42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체험마당, 교육과정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직업체험마당에서는 세종장영실고의 △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세종하이텍고의 △하이텍기계과 △의료화공과, 세종여고의 △e-비즈니스과 등 7개 학과의 직업 체험수업을 운영한다.

세종장영실고 IT콘텐츠과의 ‘IT콘텐트 기획·제작’, 세종하이텍고 하이텍기계과의 ‘투석기 만들기’, 세종여고 e-비즈니스과의 ‘픽셀아트로 캐릭터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과정 마당에서는 직업계고의 학교별 교육과정 등을 소개하고, 직업계고에 진학에 관심 있는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개인 상담도 유선으로 진행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제1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해 세종시 직업교육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