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지철 충남교육감, 정병기 충남도의원, 이현호 서천군의원
왼쪽부터 김지철 충남교육감, 정병기 충남도의원, 이현호 서천군의원

 

[충청매일 정신수 기자]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청매일 이성주 기자]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지난 13일 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최초 유·초·중·고 무상급식과 초·중·고 전면 무상교육’으로 광역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이 2019년부터 실시한 전국 최초 3대 무상교육 등으로 헌법이 보장하는 균등한 교육권 강화와 무상으로 의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교육의 자주성·전문성·특수성을 살려 교육자치 실현에 이바지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정병기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장(천안·사진)도 광역 지방의회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척수장애인 최초로 광역의회에서 상임위원장을 맡은 정 의원은 그동안 사회적 약자에 초점을 맞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장애인 보조기기 지급과 기업 활동 촉진, 자활사업 지원 조례 제정 등 사회적 약자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까지 고려한 복지 증진 기반 마련에 주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현호 서천군의원도 ‘2020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현호 의원은 주민복지 및 문화, 교육, 환경, 경제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하여 힘썼으며, 군민 서로가 소통하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낮은 곳에서 군민과 가장 가까이 하면서 의원 본연의 역할을 다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