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자연과학교육원은 ‘2020 온라인 충북수학나눔축제’를 ‘ON-세상에 수학을 함께 나누다!’를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다음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 수학 콘텐츠 제작 활용을 통한 온라인 수학나눔축제로 운영하고 있다.

도내 초·중·고 46교 71여개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수학체험활동 영상을 제작해 충북자연과학교육원 누리집에 온라인콘텐츠를 탑재했으며, 기존에 충북수학교육연구회원들이 제작 탑재한 77편의 동영상 자료와 함께 총 148편의 온라인콘텐츠가 운영되고 있다.

각급학교 수학탐구마당 운영 공모에 56교 65팀을 선정, 축제 지원금을 활용해 온라인 콘텐츠 관련 교구 등 체험재료를 구입해 온라인 수학나눔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축제 때 운영해왔던 매스투어(수학여행) 마당은 매스투어연구회원들이 개발한 권역별 매스투어 프로그램을 북부권, 중부권, 남부권에서 가족단위 지역탐방 수학프로그램인 주말가족매스투어마당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수학 놀이마당 꾸러미를 배송해 온라인 콘텐츠를 보며 가정에서 가족들과 수학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수학 놀이마당’도 추진한다. 또 교원힐링마당으로 퇴근길 및 주말연수도 축제기간에 함께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