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기획 부문 식스테일팀 우수·LTT팀 장려상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 선문대학교 창업동아리 두 팀이 지난 4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제8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아이디어 기획 부문 우수상(사진)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또 지난 6월 30일까지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 예선 평가로 33개 팀 선발 후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을 선정했다. 이 중 선문대 창업동아리가 아이디어 부문에서 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두 팀은 모두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의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심연수) 소속 동아리로, ‘식스테일' 팀(대표 황근하)은 전기차 충전소의 부족을 보완한 ‘전기차 충전소 자동 충전 예약 시스템'을 선보여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어 ‘LTT' 팀(대표 양동재)은 ‘사고 예측 시스템이 포함된 내비게이션'으로 장려상을 차지했다.

한편 수상 팀에게 각 200만원 및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 가운데 정부지원사업과 연계해 사업화 지원 및 스타트업(Start-up) 프로그램으로 발탁돼 지원 받는 혜택도 받게 됐다.

심연수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가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변화될 우리 생활의 많은 공공 기능들을 개선시킬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