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대전교육연수원 대전영어캠프팀이 대전지역 초·중등 학생을 위한 실용영어회화 교재 ‘슬기로운 영어생활’을 발간하여 각 학교에 순차적으로 배포한다.

실용 영어교재는 총 2권이며, 제1권은 ‘학교편’, 제2권은 ‘일상편’으로 구성됐다.

제1권은 ‘학교편’은 ‘수업 시간에 쓸 수 있는 표현’ 20개와 ‘교실에서 쓸 수 있는 표현’ 20개로 구성됐으며, 제2권은 ‘일상편’은 ‘집에서 쓸 수 있는 표현’ 15개와 ‘집밖에서 쓸 수 있는 표현’ 25개로 구성됐다.

특히 학교에서의 교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평소 교실 수업과 대전영어캠프 운영 시 학생들이 교사들에게 높은 빈도로 질문했던 내용을 교재에 담았으며, 또 코로나19 감염병의 유행 상황과 관련하여 ‘온라인 학습’과 ‘건강 관리’ 등의 시사적인 측면을 적극 반영했다.

또 교재의 모든 자료는 교사와 학생이 수업과 자기주도학습에 상시 활용할 수 있도록 ‘DEC 영어교육자료실’에 탑재될 예정이며, 교재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면 2020년 상반기부터 대전영어캠프에서 자체 운영 중인 자료실에 업로드된 원어민 음성파일을 듣고, 듣기 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이광우 원장은 “대전지역 학생들이 본 교재와 온라인 학습자료를 활용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를 기르고,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