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지난 8일부터 지역독서문화를 활성화하고 함께 읽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책읽는청주 ‘함께 읽기 챌린지’를 시작한다.

지역을 대표하는 시인이자 문화체육부장관을 역임한 도종환 의원을 시작으로 다음 주자로 지목받는 시민이 챌린지를 릴레이로 이어나간다.

챌린지 영상은 청주시립도서관 유튜브 공식채널에 업로드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책읽는 청주에 함께 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목받고 참여할 수 있으며, 대표도서로 선정된 3권의 도서 중 함께 읽고 싶은 대표도서를 소개하고 함께 읽고 싶은 이유와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내용으로 구성하면 된다.

촬영한 영상은 이메일(cjreading@ naver.com)로 보내면 챌린지 참여가 완료된다. 문의전화 ☏043-201-4079.

한편 시립도서관은 업사이클링 체험행사인 ‘페트병에 피는 꽃’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시립도서관이 지난 3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한 ‘업사이클링 갤러리 도서관’ 환경인식 개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활 속 쓰레기 페트병을 활용해 화병을 만들어 식물을 키워봄으로써 어린이들에게 환경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체험행사는 오는 25일 시립도서관 1층 문화사랑방에서 오후 1시, 오후 3시 2회 운영하며 초등 1~4학년 대상으로 안전거리 준수를 위해 회당 10명 모집이다.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할 수 있다. 문의전화 ☏043-201-4073.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