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특성화고 8곳, 2021학년도 학과개편
충북지역 특성화고 8곳, 2021학년도 학과개편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0.07.08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산업사회 대비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도내 8개 특성화고에서 미래 산업사회를 대비한 학과개편을 진행해 2021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학과개편 학교는 지난해 교육부 직업계고 재구조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5개 학교와 올해 도교육청에 학과개편을 신청한 3개 학교다.

직업계고 재구조화 사업으로는 청주공고의 산업에너지 설비과를 융합설비과로 개편하고, 충주공고는 건설정보과를 토목시스템과로 변경한다.

충북상업정보고는 e-비즈니스과와 유통경영과를 각각 창업경영과와 항공물류 서비스과로 바꾼다.

충주상업고는 경영회계과를 경영관리과로 개편하고 마케팅경영과는 스마트IT과와 관광레저과, 외식조리과로 나눠 각각 신설한다.

영동산업과학고는 전자기계과를 융합기계과로 변경한다.

이 학교들은 1년간 전문가 컨설팅 과정을 거쳐 학과개편을 진행해 왔으며, 급당 2억5천만원 내외의 예산이 지원된다.

지원예산은 학과 개편에 따른 실습실 환경개선, 실험·실습 기자재 확충과 개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원연수 등에 사용된다.

함께 교육부 공모에 선정됐던 청주농고는 당초 반려동물과 신설에서 기존의 농업기계과를 반려동물과로 변경하는 안으로 수정 신청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올해 도교육청 자체 학과개편 내용은 한림디자인고가 디자인과와 경영회계과를 각각 시각디자인과와 조형디자인과로 바꾼다.

청주IT과학고는 학생들의 인기가 높은 스마트소프트웨어과를 1학급 증설하고, 사무행정과는 2학급 감축하기로 했다. 보은정보고는 회계사무과를 유통경영과로 개편한다.

이들 학교는 교육과정 변경과 교원연수 등을 통해 내년부터 개편학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특성화고 2곳의 교명 변경과 4개 학교의 학과개편을 진행했다.

현도정보고는 올해부터 청주IT과학고로 교명을 변경했고, 영동인터넷고는 영동미래고로 간판을 바꿔 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