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해수욕장 코로나 대책 마련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군이 오는 4일 지역 27개 해수욕장의 전면 개장을 앞두고 해수욕장 현안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해수욕장 방역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군은 보건의료원과 6개 보건지소,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코로나19 환자 발생에 대비한 ‘해수욕장 코로나19 현장대응반’을 구성ㆍ운영한다.

현장대응반은 예방 활동으로 홍보ㆍ방역ㆍ지침준수지도 계도 등을 실시하며 확진환자 발생 시 재난안전방송ㆍ문자ㆍ홈페이지 등을 통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즉시 알리고 해수욕장 전체를 대상으로 소독방역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주요해수욕장인 만리포와 몽산포해수욕장의 진입로에서는 드라이브스루 발열체크를 운영한다.

드라이브스루 발열체크는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비접촉 체온계로 발열체크를 하고 정상인 경우에 손목밴드를 착용토록 하는 것으로 군은 만리포해수욕장 주차장ㆍ버스정류장 및 몽산포 주차장에 100여명의 인력을 투입, 오는 4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44일간 해수욕장 개장 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지역 번영회 중심으로 ‘자율방역단’을 구성ㆍ운영해 욕장 내 공공 다중이용시설(화장실ㆍ개수대)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하고, 관광객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감염예방수칙 홍보를 진행한다.

특히 군은 해수욕장 운영에 소요되는 주요 공공시설물에 대해서는 전문 방역업체를 활용해 1일 2회 주 6일간 방역을 실시하고, 해수욕장 인근의 개인 식당ㆍ숙박ㆍ카페ㆍ캠핑장ㆍ샤워시설 등의 개인업소에 대해 방역지침 준수를 지속적으로 계도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