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음식 고수 찾는다
사찰음식 고수 찾는다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0.04.0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말까지 한국사찰음식 경연대회 참가자 접수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사찰음식의 전통 계승과 새로운 발견을 위한 대결의 장이 열린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제4회 한국사찰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문화사업단은 우리나라 고유의 식문화인 사찰음식에 대한 대중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사찰음식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학인스님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학인스님부(2인 1조)는 ‘내림 사찰음식’이 주제다. 사찰이나 은사스님으로부터 전수받거나 전해들은 것으로, 보전 가치가 있는 사찰음식 메뉴 3개에 대한 전시와 발표를 선보이면 된다.

고등학생 이상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일반부(2인 1조)는 ‘콩을 주재료로 한 사찰음식’이 주제다. 콩, 두부, 전통 장을 주재료로 하는 메뉴 3가지를 개발, 조리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6월 5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본선 및 시상식은 6월 12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사업단은 이번 경연대회 수상작을 사찰음식 홍보용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경연대회 관련 문의는 사찰음식 홈페이지(www.koreatemplefood.c om)를 참고하거나, 문의전화 ☏02-2031-20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