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진·인선미씨 부부 출생신고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홍성군 홍북읍(읍장 이선용)이 읍 승격 이후 천 번째 아기가 탄생했다.

지난달 30일 최형진, 인선미씨 부부가 홍북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아들의 출생신고를 마쳤다. 이는 2017년 8월 1일 홍북읍 승격 이후 1천 번째 출생신고다.

이에 읍은 천 번째 아기 탄생을 전체 주민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지난 1일 홍북읍장, 전경근 홍북읍 이장협의회장, 김상홍 홍북읍 주민자치회장, 최승천 홍북읍 체육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아기의 가족에게 축하메시지와 쌀, 소고기, 계란, 미역 등 지역농축산물을 선물했다.(사진)

이날 전달된 축하메시지에는 아기탄생 축하와 읍 승격 후 천 번째로 태어난 아기가 홍북읍에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나,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하길 기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2017년 8월 읍 승격 당시 2만5천898명이었던 홍북읍 인구는 1일 현재 2만 8천100여명을 넘어서 조만간 3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홍북읍은 홍예공원 조성 및 운영, 도립 도서관 운영, 국공립 어린이집 운영 등 각종 기초생활 인프라를 구축해 월 평균 30여명 즉, 하루 한명의 아이가 태어나고 있는 등 명실상부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홍성군은 최초 전입세대를 대상으로 상품권·태극기·쓰레기종량제봉투 지원, 출산축하금 및 육아지원금 지급,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임산부 및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 각 종 영유아관련 수당 지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80여건의 인구증가 시책을 시행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