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문화·체육·관광분야 공약

 

[충청매일] 제21대 총선 미래통합당 이종배(충북 충주) 후보가 30일 산업·문화·체육·관광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 후보는 충주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부내륙권 첨단신산업도시를 조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1만5천개 만들겠다”며 “‘현대모비스 스택공장 신축’을 비롯해 ‘수소전기차 부품개발 지원센터 구축’ 등 유치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소 관련 사업 추가 유치를 통해 수소전기차 산업특구를 조성해 수소 산업을 특화시키겠다”면서 “또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최종 선정, 산단 내 상급종합병원 유치, 바이오헬스산업을 특화해 서충주신도시 미래신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이 후보는 우량기업과 국가공공기관 30개 유치, 산단재개발 및 조성, 중부권 물류기지 조성, 창업준비자 및 기업 지원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을 제시했다.

또 그는 “국립충주박물관을 명품박물관으로 조기에 건립하고 국제컨벤션센터 건립 및 대형콘도 유치를 추진하고 중부권통합의학센터 완공, 수안보 온천 워터파크·폐스키장 관광자원화, 앙성온천 전천후 광장 조성 등을 통해 온천관광도 활성화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충주댐 유역 관광 특구 조성, 충북대표도서관 건립, 아트센터 건립, 예술의 전당 조기 완공, 관광형 스포츠체험장 조성, 전통무예진흥원 건립, 체육회관 건립, 대형수영장, 야구잔디구장 등 체육시설 확대 등도 제시했다.

이 후보는 “3선의 큰 힘으로 중단 없는 충주발전을 이어가고 충주를 획기적으로 바꿔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