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역 버스환승센터 내일 개통
오송역 버스환승센터 내일 개통
  • 이대익 기자
  • 승인 2020.01.14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범덕 청주시장이 14일 충북 청주시 KTX 오송역 버스환승센터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16일 개통하는 오송역 버스환승센터는 사업비 7억원(도비 50%, 시비 50%)이 투입돼 오송역 서부광장에 승하차홈 8면, 버스대기면 10면, 대기장소 등 규모로 조성됐으며 간선급행버스(BRT) 2개 노선을 포함한 시내버스, 시외버스 14개 노선이 하루 왕복 569회 운행한다.  오진영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이 14일 충북 청주시 KTX 오송역 버스환승센터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으며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16일 개통하는 오송역 버스환승센터는 사업비 7억원(도비 50%, 시비 50%)이 투입돼 오송역 서부광장에 승하차홈 8면, 버스대기면 10면, 대기장소 등 규모로 조성됐으며 간선급행버스(BRT) 2개 노선을 포함한 시내버스, 시외버스 14개 노선이 하루 왕복 569회 운행한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가 오송역에 버스환승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16일부터 개통한다.

전국유일의 KTX 분기역인 오송역은 하루 평균 이용객이 2만명, 연간 800만 명이 넘는 역사로 성장했으나, 대중교통인 버스 이용이 어려웠다.

이번 오송역 버스환승센터가 개통되면 방면별로 승하차 홈이 지정돼 있어 버스 이용객들이 목적지에 맞는 승하차 홈에서 탑승을 하고, 승하차 시 도로를 건너지 않아서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오송역~충북혁신도시 간 시외버스도 버스환승센터 내 전용 승차 홈에서 승차할 수 있어서 오송역에서 철도와 시내버스, 시외버스 연계로 대중교통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충북도 및 오송역 관계자들은 14일 오송역 버스환승센터 조성시설 및 운영방식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최종 현장점검을 했으며, 오송역 활성화 및 대중교통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