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군민과의 대화 성료
조병옥 음성군수, 군민과의 대화 성료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0.01.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건 건의사항 최대한 신속 처리 할 것”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군민과의 진솔한 대화로 군정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읍·면 방문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사진) 

지난 8일 감곡면을 시작해 14일 대소면을 끝으로 추진된 이번 읍·면 방문은 노인회 분회 방문, 유공이장과 유공군민 표창패 수여, 2019년 군정 주요성과와 2020년 군정운영 방향, 각 읍·면별 주요 투자사업 설명,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군민과의 대화에는 민원성 질의와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제기되자 조 군수는 참신한 대안 제시의 설명으로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줘 공감적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방문 기간 중 100여건의 다양한 분야에서 건의사항이 접수됐으며, 도시계획도로 개설, 도로 확장·포장, 인도설치, 공영 주차장 설치 등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삼림욕장 조성, 방범용 CCTV 교체 등 군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요구도 다수 접수됐다. 

조 군수는 “읍·면 방문 기간 중 건의된 사안에 대해 현지출장, 제도개선, 충북도와 중앙부처 건의,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할 것”이라며, “중장기 접근이 필요한 사안은 시책구상 및 군정 방향에 접목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